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Resources.Load.html
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Resources.Load.html
위 도큐먼트들을 참고했는데 아래것이 더 최신 도큐먼트이다.
빨간 원이 쳐진 부분을 부분을 보면 GameObject 형태의 프리팹을 로드하기 위해 두 가지 방식을 사용한것을 볼 수 있다.
1. Resources.Load("파일경로", typeof(GameObject)) as GameObject
2. Resources.Load<GameObject>("파일경로")
둘 다 문제없이 동작하지만, 두 번째 방법이 좀 더 최근의 도큐먼트에서 추천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보기에도 간결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한다.
인자로 전달되는 파일 경로는 Resources 폴더 바로 아래 경로부터 적어주면 되는데, 파일의 확장자는 적지 말고 파일 이름까지만 적어주면 된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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